본 발명에 따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방법은, 촬영된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 이미지 내에서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단계, 인식된 얼굴들 중에서 하나를 분석 대상으로 선정하는 단계, 선정된 분석 대상이 포함된 복수의 사람들을 분석 그룹으로 선정하는 단계, 선정된 분석 그룹에 포함된 사람들의 개인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 추정한 개인 정보들을 이용하여 분석 그룹에 포함된 사람들의 사회적 관계를 추정하는 단계, 및 추정한 개인 정보들 및 사회적 관계를 이용하여 분석 대상에게 맞춤형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