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가상학교를 통한 스트레스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적응형 VR 컨텐츠 제공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적응형 VR 컨텐츠 제어 장치
출원인
정덕환,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공고일
2021.04.14
출원일
2020.08.06
게시글 내용
본 발명에 따르면, 모바일 가상학교를 통한 스트레스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적응형 VR 컨텐츠 제공 방법에 있어서, (a) 사용자에 의한 요청이 입력되면, 적응형 VR 컨텐츠 제어 장치가, 상기 사용자와 가상으로 메인 인터랙션을 수행하는 타 사용자를 통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메인 스트림 컨텐츠를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가 받는 스트레스에 대응되는 게이지 수치를 제1 게이지 수치로서 결정하거나 결정되도록 지원하는 단계; (b) 상기 적응형 VR 컨텐츠 제어 장치가, 상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기 메인 스트림 컨텐츠 내의 상기 타 사용자에 의해 유발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복수의 대처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상기 복수의 대처 시나리오 중 적어도 일부의 특정 대처 시나리오를 선택하거나 선택되도록 지원하는 단계; (c) 상기 적응형 VR 컨텐츠 제어 장치가, 상기 특정 대처 시나리오에 대응되는 특정 서브 스트림 컨텐츠를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서브 스트림 컨텐츠에 등장하는 상기 타 사용자 또는 상기 타 사용자와 연관이 있는 관련 사용자와 가상으로 특정 서브 인터랙션을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상기 사용자가 받는 스트레스에 대응되는 게이지 수치를 제2 게이지 수치로서 결정하거나 결정되도록 지원하는 단계; 및 (d) 상기 적응형 VR 컨텐츠 제어 장치가, 상기 제1 게이지 수치 및 상기 제2 게이지 수치를 참조로 하여, 상기 (a) 단계의 상기 메인 인터랙션을 수행한 결과 상기 메인 스트림 컨텐츠에 의해 받은 스트레스 및 상기 (c) 단계의 상기 특정 서브 인터랙션을 수행한 결과 상기 서브 스트림 컨텐츠에 의해 받은 스트레스로부터 도출된 스트레스 변화량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모바일 가상학교를 통한 스트레스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적응형 VR 컨텐츠 제공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