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의 일 양상에 따른 학습단말 및 관리서버를 포함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 시스템에서의 학습단말을 통한 학습 방법은, 작업 기억 영역, 행동 억제 영역, 유연적 사고 영역 및 계획적 사고 영역 순서에 따라 각 학습 영역별로 적어도 둘 이상의 학습 게임을 준비하는 학습게임준비단계와 학습게임준비단계에서 준비된 학습 영역의 순서에 따라, 선택이 의도된 객체의 선택을 유도하는 제시정보와 복수의 선택 가능한 객체를 제공하고, 제공된 객체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객체에 대한 선택을 요청하는 객체선택요청단계 및 객체선택요청단계에서 제공된 각 학습 게임별 객체 선택 결과를 포함하는 결과정보를 생성하는 결과정보생성단계를 포함하고,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 시스템에서의 관리서버를 통한 신경발달 장애 개선 여부 판단 방법은, 복수의 객체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를 선택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 게임의 객체 선택 결과에 따른 결과정보를 수신하는 결과정보수신단계 결과정보로부터 학습 게임의 결과를 정량화된 수치로 변환하여 점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점수에 따라 신경발달 장애에 대한 학습 영역별 개선 여부를 판단하는 학습개선판단단계 및 학습 게임의 산출 점수 및 개선 여부 판단결과를 포함하는 보고정보를 생성하는 보고정보생성단계를 포함한다.